[모집중] <작은 진실> 공모전 2회 : '질투'에 대하여
'질투'에 대한 3,000자 이내의 짧은 수필을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작은배 강단과 소신입니다. '나의 생활을 나의 언어로 쓰는 경험'을 함께 나누고 싶어서 매해 11월 <작은 진실> 공모전을 열고 있습니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2회 개최 소식을 들고 찾아왔는데요. 귀여운 규모의 수필 공모전이지만 나름 상금도 준비했고, 내년 초에는 공모전 선정 작품집도 출간할 예정입니다.
<작은 진실> 공모전 2회 주제는 '질투'입니다. 부러움, 비교, 경쟁, 열등감. 질투를 둘러싼 여러 감정을 넘나드는 3,000자 이하의 짧은 수필을 모집합니다.
누구나 마음 한편으로 다른 이를 부러워하며 삽니다. 그 대상이 형제자매일 수도, 자식, 친구, 동료, 연예인 심지어 과거의 나일지도 몰라요. 가벼운 해프닝과 오해로 끝나는 일이 대부분이지만, 심하면 깊은 곳까지 나를 갉아먹기도 합니다. '질투'는 내 욕망을 직시하게 만드는, 어쩌면 가장 원초적인 감정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더 꺼내놓기 어렵고 부끄러운 것 같아요.
너무 찌질해 보일까 봐, 혹은 나조차도 인정하기 싫어서 외면했던 '질투'에 대한 작은 진실 이야기를 보내 주세요. 유려하게 잘 짜인 글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사소한 순간을 소중하게 다룬 글이 오히려 귀할 때가 있으니까요. 기교보다 솔직함이 돋보이는 글. 과장 없이 나만의 언어로 쓰인 글. 장면 속으로 쑥- 들어가 마치 그 순간에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글. 작은배는 글쓴이와 읽는 이를 연결해 줄 진솔한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 모집 글 |
- ‘질투’에 대한 경험을 구체적이고 솔직하게 담은 수필.
- 내가 부러워하는 대상, 질투 때문에 벌어진 일, 질투의 대상이 되어본 경험, 비교와 경쟁에 얽힌 사연 등. '질투'라는 주제에 걸쳐있다면 어떤 내용이든 좋습니다.
- 공백 포함 최대 3,000자. 짧은 글도 좋습니다.
| 선정과 원고료 |
- 최대 3개 작품을 선정해 상금 겸 원고료 100,000원을 드립니다.
- 선정된 작품은 책 『질투에 대한 작은 진실 모음』에 실립니다.
- 선정되지 않더라도, 보내주신 모든 원고에 대하여 소감을 작성해 보내드립니다.
- 책 '작은 진실 모음' 시리즈 소개
한 가지 단어에 대한 작은 진실을 모은 책. <작은 진실> 공모전 선정 작품과 자유기고가의 글을 함께 담습니다. 매해 공모전을 거듭하면서 비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으며, 2025년 3월 시리즈의 첫 책 『가족에 대한 작은 진실 모음』을 만들었습니다.
- 책 '작은 진실 모음' 시리즈 소개
| 작품 보내는 방법 |
(1) 메일로 전달
- 메일 제목 : [작진공 2회 원고] 이름(혹은 필명) / 연락처
- 예시 : [작진공 2회 원고] 소신 / 010-1234-1234
- 원고는 첨부 파일 없이 메일 본문에 적어주시고, 수필 제목을 꼭 지어 주세요.
- 접수 메일 : hey@jagunbae.com
(2) 사진 찍어 전달
- 컴퓨터 사용이 어렵거나 손으로 쓴 글을 제출하고 싶은 경우, 종이에 쓴 글을 사진으로 찍어 카카오톡 ‘작은배’ 채널 1:1 채팅으로 보내 주세요.
- 사진 안에 (1) 수필 제목 (2) 이름(혹은 필명) (3) 연락처를 포함시켜 주세요.
| 모집 일정 |
- 원고 모집 : 2025년 11월 5일 (수) ~ 12월 12일 (금)
- 선정 결과 공개 : 2025년 12월 말
- 선정 작품집 발행 : 2026년 3월
| 유의할 것 |
- 한 사람이 한 작품만 낼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전달해도 처음 받은 원고만 읽습니다.
- 선정된 작품은 공모전 선정 작품집에 실립니다. 이에 대해 동의하는 분만 원고를 보내주세요.
- 외부에 공개된 적 없는 작품만 모집합니다. 보내주신 작품은 100% 자신의 저작물이어야 합니다.
- 보내주신 원고와 개인 정보는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서만 사용하고, 프로젝트 종료 후 모두 폐기합니다.
- 작품과 함께 보내주신 메일/메시지에는 답장을 드리지 않으며, 모집 마감이 끝난 12월 13일 (토)에 추후 안내를 답장으로 보내드립니다.
- 모든 문의는 메일(hey@jagunbae.com) 혹은 카카오톡 ‘작은배’ 채널 1:1 채팅으로 알려주세요. 꼼꼼히 확인하고 답장 드립니다.
- 길보트·어므므 우두머리 길영배
- 커피가게 우리는 호연지
- 세잔
- 써니 써머
- 고창범
- 카페는 단단하고 사장은 물렁해요
- 읽고 보고 쓰는 소정
- 지키미 일러스트
- 강평화
- 포레스트
- 12가잇지
- lee
- 박영자
- 힌지와 래리의 미니홈피𓂃🏡𓈒 𓂂𓏸
- 온돌
- Conrad
- 우리는 김영삼
- 마음의 실루엣 ✨🚶♀️⋰˚★ 마실
- 당신의 영양제, 양영재입니다(찡긋)
- 놀이기지 명화슈퍼
- Nani
- 지구별
- 고민혜 a.k.a 미네코 ⋰˚ ✴︎
- Sangha Park
- 옆에 있는 사람들 ^^~***
- 송슬옹
- papered
- 영록
- 각하
- 홍혜민
- byminseok.com
- 한쪽가게
- 영하 실버라이닝
- 서로
- 해송
- 무아
- 친구 멀리서 응원하는 친구
- (재밌는 닉네임 구상중…)
- 오후여섯시의고양이
- 정현지
- 몬타나 하나
- 시골 프리랜서 언니 여여네
- 샐리
- 글쓰는 유부비언 윤재
- 지유
- 육지의 비망록
- 우정
- 에이바
- 이호동 삼항사
- 이승강
- 박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