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셀러리 스프 레시피
치지레이지가 가장 좋아하는 조화로운 스프.
치지레이지가 오늘의 스프를 출시한 지 두 달이 안 되었지만 벌써 8가지 스프를 선보였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만들었던 메뉴가 바로 '토마토 셀러리 스프'인데요. 빵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스프라 여러 손님에게 '맛있다'는 칭찬을 받았어요. 진한 토마토 감칠맛에 신선한 셀러리 향이 더해져서 익숙하지만 새로운 맛을 이뤄낸 메뉴라 생각합니다.
토마토 셀러리 스프 레시피
- 양파 250g 채를 썰고, 마늘 25g을 다져줍니다. 셀러리 80g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 중약불로 예열한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중약불로 유지하며 양파가 갈색이 될 때까지 캐러맬라이징합니다. 기호에 맞춰 양파에 소금 간 합니다.
- 양파가 충분히 볶아졌으면 마늘과 셀러리를 넣고 5분 이상 더 볶아줍니다.
- 물 400g, 캐슈 15g, 캔 토마토 800g을 넣고 중불에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 토마토가 쉽게 으깨질 정도로 끓였다면 핸드블렌더로 모든 재료를 곱게 갈아줍니다.
- 스프를 그릇에 옮기고 올리브유, 후추, 크루통 등을 곁들여 마무리합니다.
재료 (4인분 기준)
- 캔 토마토 800g (홀 토마토)
- 양파 250g (중간 크기 양파 1개)
- 셀러리 80g (이파리 위주)
- 마늘 25g
- 캐슈 15g
- 물 400g/ml
순서
추가 정보
- 캐슈 양을 늘리면 더 크리미한 토마토 스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캐슈를 빼면 토마토 신맛이 더 선명하게 드러나는 스프가 됩니다.
- 블렌더로 갈아준 후 셀러리 줄기를 썰어 넣으면 스프에 식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 매운 고춧가루를 넣어 매콤한 스프로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