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배를 구독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온라인 출판사 작은배를 운영하는 강단과 소신입니다.

글을 통해서나마 구독자님을 만나게 돼서 정말 반갑습니다. 구독자님께 작은배를 소개하고, 앞으로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 편지를 씁니다.

강단과 소신, 저희 두 사람은 가장 친한 친구이자, 동업자이자, 부부입니다.
서울에 살다가 결혼한 후 퇴사를 결심했고 함께 제주로 이주했어요. 2022년 5월 제주 시내에 작은 비건 샌드위치 샵 치지레이지를 열었는데요. 식당을 운영하면서도 저희의 생각과 고민을 블로그에 쭉 기록해 왔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어요.
당장 먹고살 만큼 돈을 벌 순 없겠지만, 원하는 만큼 시간을 쏟고 최선을 다한다면 원하는 곳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손님께 사랑을 받았던 치지레이지 문을 닫고, ‘작은배’라는 이름으로 출판사를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작은 배들이 일과 삶이라는 거대한 바다를 저만의 방식으로 항해하는 모습'을 상상합니다.
삶의 주도권을 조금이라도 자기 자신에게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고 내가 원하는 일과 삶의 방식에 대해 대화하기를 주저하지 않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요.
이런 마음을 담아 '작은 배처럼 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1. 작은배 레터

일과 삶을 항해하며 만난 질문을 하나 골라, 그에 대한 답을 4주에 걸쳐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레터는 일요일 아침마다 발행되고요. 2024년 1월 말부터 모든 레터를 구독자, 후원자 전용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2. 모임 소식

비슷한 삶의 태도를 가진 우리가 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모임을 엽니다.
 모집 소식은 블로그 구독자님께 메일로 가장 먼저 알려드리고, 일부 모임은 구독자/후원자 전용으로 진행합니다.

3. 강소팟

강단과 소신 팟캐스트입니다. 1) 작은배 인터뷰 2) (괄호)에 대한 강단과 소신 두 개의 코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격주 일요일 유튜브, 스포티파이, 애플팟캐스트에 발행합니다.

4. 강단과 소신

강단과 소신의 비디오 로그를 업로드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꾸준히 영상을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지금 첫 책 '죽을 준비'를 쓰고 있습니다. 감상적이기보다, 죽음에 대한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안내서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메일을 쓰다 보니 저희에 대한 소개가 무척 길어졌습니다.
구독자님은 어떤 분인지, 어떤 경로로 작은배를 알게 되어 블로그를 구독하게 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앞으로 작은배의 메일을 받아 보면서 떠오르는 이야기가 있을 때 편하게 전해주세요.

작은배를 구독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종종 인사 나눠요!

고맙습니다.
강단과 소신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