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하는 아침' 참여를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글

창작하는 아침 신청을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창침 동료 분들의 진솔한 후기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창침에 대하여 더 알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방명록이나 메일(hey@jagunbae.com)로 보내주세요.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기다리겠습니다.💕

설문에 참여해 주신 핸드라이트, 포레스트, 금비, 패터슨, 서해 님, 감사합니다.💙


창작하는 아침은?

멋진 삶을 위한 원동력. / 나의 꿈의 기초체력.
하루를 힘차게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과 창의적 에너지를 얻는 시간.
창작되는 아침. 🌞
아침 여섯 시, 각자 다른 공간에서 나만의 고요한 아침을 창작하는 사람들의 느슨한 연대.
옹기종기 모여 씨앗을 뿌리는 아침.

창침으로 무엇을 얻었나요?

1. 몰입할 수 있는 아침 - 고요한 시간에 아무 걱정 없이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2. 항상 응원해 주는 든든한 동료(완전 중요) - 창작하는 아침을 계속 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늘 응원해 주고 공감해 주는 동료들입니다. 때로는 같은 고민을 나누고 작은 창작에도 늘 잘했다고 해주는 마음 좋은 동료들과 함께하는 것이 참 좋습니다.
3. 삶에 대한 고찰 - 더 잘 살고 싶고 더 잘 창작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면서 어떻게 하면 더 하루를 잘 보낼 수 있을 것인가 고민하고 계획하고 실천하게 되었어요.
창작하는 아침을 통해 얻은 게 정말 많아요! 가장 큰 변화는 꾸준한 아침 루틴이 생긴 거고요, 창작을 응원해 주는 동료들과의 연결, 자기성찰의 시간, 그리고 다양한 창작물들까지 함께 얻었습니다. 특히 동료들의 창작물을 보면서 저도 창작의 범위를 넓히고,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얻는 재미가 정말 큽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데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얻는 게 수백 가지는 될 거예요. 일석백조입니다~~~~
조금씩 꾸준히 하면 뭐든 할 수 있겠다는 믿음과 자신감을 가져본 경험, 하고 싶었지만 미뤄왔던 걸 해야겠다는 다짐과 실행력, 아침해가 뜨는 모습, 창작물과 새로 하게 된 생각들, 규칙적인 생활, 건전한 생활, 예전보다 더더더 평온해져서 생긴(?) 심심함, 내가 창작하는 사람이라는 생각, 함께하는 동료, 동료의 창작과 과정을 보면서 얻는 에너지 등등등...
1. 매일 성공하지는 못하지만, 동료들과 함께하는 아침 시간이 좋아서 일찍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2. 서로의 창작을 지켜봐 주고 응원해 주는 즐거움이 매우 큽니다. 덕분에 창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용기가 생겼습니다.
시간과 동료들.

창침을 누구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나만의 시간이 필요한 사람, 창작하는 사람, 혼자 일하는 프리랜서, 혼자 무언가를 시작하기 어려운 사람, 응원이 필요한 사람.
창작에 대한 열망은 있지만 막상 혼자 시작하기 어려운 분, 자기만의 생활 루틴을 정립하고 싶은 분, 일상 속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변화를 꿈꾸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시간이 그분들에게도 영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하고 싶은 게 있는데 미루기만 해서 못하고 있는 건지 안 하고 있는 건지 헷갈리는 사람, 누구랑 같이하면 그제서야 하는 사람, 창작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은 사람.
저처럼 ‘일찍 일어나 아침 시간 활용하기‘를 혼자서 실천하기 어려웠던 분이나 창작에 대한 자극과 동력, 용기 등을 얻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창작할 시간이 없거나 본인의 작업을 공유할 곳이 없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