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배의 프로젝트
Small, independent, and spirited.
2인 온라인 출판사. 두 명의 독립 창작자, 강단과 소신이 제주에서 운영합니다.
창작하는 아침 (2024.5~)
매일 아침 6시에 만나 창작하는 사람들. 나에게 필요한 창작 환경을 함께 만드는 온라인 모임입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창작 동료가 되어주고, 쌓여가는 창작 일지를 보면서 지속할 힘을 얻습니다.
강단과 소신 팟캐스트 (2023.8~)
줄여서 '강소팟'. 강단과 소신이 나누는 자유로운 대화를 담습니다. 매주 일요일 발행. 가끔 공지 없이 결방합니다. 강소팟은 애플 팟캐스트, 스포티파이, 유튜브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작은 진실 공모전
'나의 생활을 나의 언어로 쓰는 경험'을 함께 나누고 싶어서 여는 귀여운 규모의 글쓰기 공모전입니다. 한 번쯤 털어놓고 싶었던, 솔직하고 살아있는 경험담을 만나고 싶어요. 그래서 공모전 이름을 ‘작은 진실’이라 지었습니다.
1회 주제는 '가족'이며, 3,000자 이하의 짧은 산문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기교보다 솔직함이 돋보이는 글. 장면 속으로 쑥- 들어가 마치 그 순간에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글. 작은배는 글쓴이와 읽는 이를 연결해 줄 진솔한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작은배 하우스
'이웃이 누구인지 알고 살 곳을 결정할 수 있다면 어떨까?' 작은배 하우스는 이런 생각에서 시작됐습니다. 나와 비슷한 태도로 사는 친구가 이웃이라면, 필요할 때 서로 돕고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작은배 하우스는 강단과 소신이 사는 곳 바로 윗집입니다. 이 작은 집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들고 우리의 가설을 실험해 보기로 했습니다.